그룹명/산행 이야기

감악산 산행 후기...

본니데 2024. 6. 16. 23:53

감악산 산행 후기...

2024년 6월 16일 일요일...

 

친구와 같이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과 양주시 남면 그리고 연천군 사이에 있는 감악산을 다녀왔다.

아침 일찍 애오개역에서 친구와 만나 지하철을 타고 덕정역에서 내려 25-1번 버스를 타고 감악산 출렁다리 입구에서 내려 만남의 광장위에 있는 평상에 앉아 친구가 집에서 챙겨온 아침식사를 먹고 산행을 시작했다. 

 

산행은 출렁다리를 출발하여 - 범륜사 - 묵은 밭 - 정상 - 장군봉 - 보리암 돌탑 - 범륜사를 거쳐 출렁다리로 하산을 하니 식사시간과 쉬는 시간을 포함하여 약 6시간 15분이 걸렸다. 산행시간보다 오가는 시간이 더 걸리는 거리라서 조금 힘든 산행이었지만 즐거운 하루였다. 

 

25-1 버스 출렁다리 입구에서 내려 길을 건너... 

 

만남의 광장을 지나... 

 

산행 시작... 

 

가는 길에 토끼와 다람쥐 인형이 반겨 주네요... 

 

감악산 출렁다리... 소원 풀었어요?? 

 

운계폭포... 가물어서 폭포에 물이... 

 

범륜사 가는 길... 

 

범륜사 도착... 

 

숯가마터... 1960년대까지도 있었다고 하네요 

 

숯가마터... 여기저기 몇 곳이 있네요 

 

양주 감악정... 정상보다 전망이 좋으네요 

 

감악산 정상. 강우레이다 관측소... 

 

감악산 정상 675m... 

 

하산길... 

 

장군봉 가는 길... 

 

범륜사로 돌아오다보니... 

 

넘 이쁜 칠레꽃이 피었네요... 

 

전망대를 가지 못한 아쉬움으로 한 컷... 

 

출렁다리... 아쉬움을 뒤로하고 

 

 

감악산 산행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