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 3

하늘공원 그리고 노을공원을 걷다...

하늘공원 그리고 노을공원을 걷다...2024년 10월 19일 토요일... 친구와 같이 결혼식에 참석하였다가 하늘공원과 노을공원을 다녀왔다. 하늘공원에 도착하니 마침 오늘부터 서울억새축제가 열리고 있었다. 하늘엔 구름이 가득했지만 비가 내린 뒤라 공기가 깨끗하여 한강 건너 빌딩들이 시원하게 한눈에 들어오고 기분도 상쾌했다.  우리는 하늘공원을 한바퀴 돌고 난 후에 노올공원으로 갔다. 노올공원은 처음으로 방문했다. 친구의 안내에 따라 공원에 들어서니 넓은 잔디공원과 운동시설, 그리고 캠프장이 어우러진 풍경은 외국 영화에서 나오는 한 장면 같았다. 여기저기에서 예비 신랑신부들이 야외 촬영하고 있는 모습도 보기 좋았다. 이렇게 아름다운 공원이 가까이 있는 것도 몰랐다니...  주위를 둘러보며 산책로를 걷다보니 ..

검단산 다녀왔어요, 2024...

검단산 다녀왔요, 2024...2024년 10월 9일 수요일... 하남시에 사는 친구 초청으로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검단산을 다녀왔다. 이른 아침 전철을 타고 가는 중 친구 한명을 만나 검단산역에서 하차하니 아침 8시가 조금 지났고, 하남에 사는 친구는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다. 우리는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검단산을 향해 걸어 가는 중 벤치에 앉아 간단하게 아침 요기를 하고 산행을 시작했다.  이번 산행은 하남시에 사는 친구가 검단산을 가이드 해 주는 날이다. 등산코스는 애미네이션고등학교에서 정상까지...친구를 따라 등산로에 들어서니 솔밭이 나오고 길이 아주 평탄했다.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오손도손 이야기를 나누며 걷다보니 2년전 왔던 장소가 한 눈에 들어왔다. 그래서 반가운 마음에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아침고요수목원을 다녀오다...

아침 고요 수목원을 다녀오다...2024년 10월 4일 금요일... 언니와 동생과 같이 아침 고요 수목원(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을 다녀왔다. 아침 7시 30분에 모란역에서 출발하여 아침 고요 수목원에 도착하니 8시 45분이었다. 차에서 언니표 맛있는 김밥으로 아침을 먹고 수목원에 입장을 했다.  아침 고요 수목원은 잣나무 숲이 울창한 축령산 자락에 한상경 교수가 설계 조성하여 1996년 5월에 개원하였으며 당시 회전민들이 정착하며 염소를 키우던 33만 제곱미터의 돌밭 위에 평탄화 작업을 거쳐 수목원의 토대를 만들었다고 한다. 현재 5,000여 종의 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고 한다. 가을이라 꽃이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많은 꽃들이 우리를 반갑게 맞아 주었다. 높고 맑은 가을 날씨에 들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