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산행 이야기

검단산 다녀왔어요, 2024...

본니데 2024. 10. 9. 22:59

검단산 다녀왔요, 2024...

2024년 10월 9일 수요일...

 

하남시에 사는 친구 초청으로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검단산을 다녀왔다. 이른 아침 전철을 타고 가는 중 친구 한명을 만나 검단산역에서 하차하니 아침 8시가 조금 지났고, 하남에 사는 친구는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다. 우리는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검단산을 향해 걸어 가는 중 벤치에 앉아 간단하게 아침 요기를 하고 산행을 시작했다. 

 

이번 산행은 하남시에 사는 친구가 검단산을 가이드 해 주는 날이다. 등산코스는 애미네이션고등학교에서 정상까지...

친구를 따라 등산로에 들어서니 솔밭이 나오고 길이 아주 평탄했다.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오손도손 이야기를 나누며 걷다보니 2년전 왔던 장소가 한 눈에 들어왔다. 그래서 반가운 마음에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여기서부터 새록새록 기억을 떠올리며 한참을 올라가니 정상(657m)이 나왔다. 정상에서 기념사진을 찍은 다음 주위를 둘러보니 가슴이 딱 트이는 것 같았다.

 

하산길에 친구가 정성껏 준비해 온 찰밥과 반찬을 점심식사로 먹으니 정말 맛이었다. 한참을 먹다가 저녁 식사로 챙겨 준 밥을 꺼내 놓고 사진을 찍었다. 꿀맛 같은 점심을 먹고 우리는 솔밭길이 너무 좋아 원점회귀하기로 했다. 하산하면서 솔밭에 앉아 쉬기도 하고 천천히 걷다보니 6시간 걸렸으며 아쉽게도 산행이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