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산행 이야기

덕정산을 다녀오다...

본니데 2023. 3. 25. 23:18

덕정산을 다녀오다...

2023년 3월 25일 토요일...

 

다올님, 나비님과 같이 강화도 덕정산(320m)를 다녀왔다.

검단오류역에서 나비님의 차로 이동하여 덕정산 입구에 차를 주차하고 산행을 시작했다.

 

산행은 왼쪽편 군부대 철조망을 따라 시작했다. 얼마간 오르다가 생강나무꽃 구경도 하고 산달래도 보면서 철조망을 따라 계속 걸었다. 군부대 철조망을 어찌나 넓게 자리잡고 있었는지 가도가도 끝이 보이지 않았지만 열심히 걷다보니 덕정산 정상(320m)에 도착했다. 미세먼지로 시야가 흐렸지만 주위를 살펴본 뒤 하산을 하는데 만만치가 않았다.

 

하산길도 철조망을 따라 걸어가는데 옷에 도깨비바늘이 달라 붙어서 방향을 바꾸어 내려오는데 이번에는 가시들이 다리를 마구 찔렀다. 그나마 주위에 이쁘게 핀 진달래가 있어 조금은 위로가 되긴 했지만...

이렇게 힘든 산행을 하고보니 3시간 정도 끝날 줄 알았던 산행이 5시간이나 소요되었다.

 

산행을 마치고 우리는 맛집을 찾아 한참을 기다려서 순무탕수육과 백짬뽕을 먹었다. 시장끼도 있었지만 음식이 맛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 산행은 힘들긴 했지만 재미있는 추억도 만들었던 즐거운 하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