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나의 영상이야기

강화도 친구네 농장을 찾아서...

본니데 2023. 7. 9. 20:07

강화도 친구네 농장을 찾아서...

 

2023년 7월 6일 목요일...

 

친구 2명과 같이 강화도에 있는 친구네 농장을 다녀왔다. 농장에는 사과나무, 감나무, 대추나무, 불루베리 등 갖가지 과일나무과 수박, 참외, 토마토 등 과일들과 고추, 상추, 부추 등 채소들로 가득 차 있었다. 그리고 밭은 얼마나 열심히 가꾸었는지 풀은 한포기도 보이지 않았다. 

 

우리는 신기해서 이곳 저곳을 둘러 보았다.

난생 처음으로 불루베리 따는 체험도 해보고, 토마토, 고추, 상추 등 여러가지 채소들을 따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점심 때가 되어 대패삼겹살에 상추, 깻닢, 부추 등 갖가지 싱그러운 채소들과 쌈을 싸 먹었다. 정말 꿀맛이었다. 김치도 맛있고... 글을 쓰고 있는 이 순간에도 입에 침이 고인다. 

 

점심 식사 후 오손도손 이야기를 나누며 콩을 까고, 파도 다듬었다. 농장 친구는 우리들에게 여러가지 종류의 농산물들을 바리바리 싸 주었다. 힘들게 농사 지으신 것을 이렇게 많이 가지고 오는 것이 미안함과 감사한 마음이 가득하다.

 

다음 날 언니와 조카 그리고 동생이 와서 불루베리와 토마토를 먹고, 식사 때 채소들을 먹어보고 정말 맛있다고 했다. 친구네 농장에서 얻는 채소들을 언니와 동생 그리고 친구에게도 나누어 주고 나니 내 마음이 참 뿌듯하다.

친구 덕분에 내가 행복하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사과나무... 

 

구찌뽕나무... 

 

감나무... 

 

블루베리... 

 

각종 과일과 야채들...

 

오랜만에 장독대도 보고...

 

콩을 까면서 오손도손 이야기꽃을 피우며 많이 웃었지요...